티스토리 뷰
마리화나 - 전세계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에거 가장 논란이 많은 마약! 바로 "대마초"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마약을 추천, 또는 종요하는 포스팅은 아니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마약" 하면 떠오르는게 대마초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마초의 정확한 의학명은 "Cannabis"라고해요, 하지만 오락용의 대마초를 이야기할때는 여러가지 은어가 있어요.
그중에 가장 보편화 되어있는게 "마리화나"인데 마리화나의 이름은 라틴어에서 가장 흔한이름 마리아 & 후아나를 (한국으로 치면 철수 & 영미 )합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라틴계쪽에서는 안피는 사람이 없을정도지 거의 다 핀다고 하죠 이것을 본따, 미국은 메리 & 제인 (미국판 철수 & 영미)를 합쳐 메리제인이라고 부르며, 그 외에도 뭐 weed가 가장 대중정으로 사용되는 은어이기도 해요.
이렇게 국민적이름을 본따 만들정도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애용하는지 짐작이 가능하겠죠?
#마리화나의 성분과 역사
대마초는 총 400여가지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구상 어떤 동식물에서도 찾을 수 없는 대마초 고유의 물질이 있는데 그건 바로 delta-9 tetrahydrocannabinol 흔히 줄여서 말하는 THC가 있죠.
대마초의 역사는 이미 기원전 5000년 중국에서 기록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당시 황제는 대마초를 피고, 명상을하다가 큰 청어가 나타나 예언을 했는데, 그 예언에 따라 움직인 황제는 자신을 음해하려는 세력을 발견하여 큰 화를 면할 수 있었다는 기록이 전해져오고있다나..
심지어, 미국 건국 초기에는 법적으로 대마를 길러야 했으며 그 이유는 대마의 줄기 및 잎사귀가 종이, 밧줄, 천, 옷, 등등 너무 많은 생필품에 도움이 되어서였다고 하는군요.
미국에서 발행한 첫번째 성경이 바로 대마초로 제작된 종이에 쓰여진거는 이미 너무나 다 아는 사실이기도 하구요.
이 처럼 다 설명하기 힘들만큰 대마는 아주 오랫동안 인류와 가까운 작물이였는데, 이런 대마초를 불법으로 먼저 공표한 나라도 아이러니 하게 "미국" 입니다.
하지만, 오늘 날 조사에 따르면, 수많은 담배, 나무가공, 및 석유화학 업체에서 대마를 불법화 하기위해 수많은 로비를 한 사실이 발견 되고 있습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다시금 합법화 열풍이 불기 시작했고 지금 전세계 적으로 많은 국가들이 합법화를 염두해 두고 있는 현실입니다.
# 전세계 대마 규제현황
초록색으로 표시한 국가들이 현재 합법화 및 합법화를 진행중이며 우리나라도 현재 일부 의료용으로는 대마초에 대한 법을 합법화 시켰죠.
많은 나라들이 의료용 합법으로 의사와의 상담후 대마 의료카드를 발급받아 대마 제품을 복용 및 흡연할 수 있게 되어있고, 사실상 합법이나 다름 없는것이, 가벼운 증상으로도 그냥 라이센스가 발급되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현재 절반이상 주가 오락용으로 합법이며, 미국주 전체는 의료용으로는 합법입니다.
또한, 독일, 영국, 이태리, 프랑스 등등 모든 나라가 대마초에 대해 강력한 합법화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희한하게도 우리나라는 "대마초"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이 매우 높은데 이는 참 미래에 다가올 새로운 산업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는 국민들 의식 수준이 참 아쉽기도 합니다.
대마 합법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히 될 것 으로 전망되지만 한국은 속인주의 국가기 때문에 아무리 합법인 국가에 간다고 하더라도 오락용으로 피우는 행위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절대 피우면 안되고 피울시 처벌을 받게 됩니다.
# 사용방법과 효과
사진에서 보이듯이 잎 위에 뭉쳐있는 부분이 사상체 인데 그 부분이 대마에서 가장 많은 THC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곳!
이게 잎과 사상체를 말린 흔히 마리화나라고 불리우는 마약의 모습입니다. 보통 1회 투여량이 0.3~0.5G 정도이고 헤비 스모커는 훨씬 많은 양을 1회에 투여하기도 한다고합니다.
대마 씨앗 (껍질이 벗겨지지않은 것)을 올리브 유에 볶아 대마 오일을 만들어서 그 오일로 요리를 해먹거나 혹은 대마 버터로 만들어 빵에 발라먹기도 하며 가장 흔한 방법은 대마 쿠키, 브라우니 등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대마의 경우 담배에 비해 독성물질이 현저히 적어 담배보다 몸에 덜 해롭지만 같은 연기량에서 타르함량은 두배정도 높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연기를 흡연하는 행위 자체가 폐에는 무리가 가는 행위이기 때문에 섭취하는 방법은 이러한 단점을 최소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의 경우 효과는 그 즉시오며 2~3시간정도 지속되는 반면 섭취시에는 효과가 30분~1시간후에 오며 효과는 6~7시간정도 지속되는 특징을 지녔다고합니다.
대마에는 2가지의 종류가 있다고하는데,
그건바로
사티바와 인디카
대마에 포함된 THC자체는 환각물질로 분류되어 대마초가 환각제로 분류되긴 하지만 효과는 안정제랑 비슷함.
사티바를 흡연하면 활기넘치고 생기가 생기며, 그래서 보통 파티용 마약에 자주 쓰이고,
인디카의 경우 조금더 몸과 정신을 처지게 하고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잠자기 전이나 안정을 취할 때 흡연합니다.
그러면 이 대마초는 어떤 효과를 지녔느냐?
수 많은 효과가 있지만 한마디로 정리하면 모든 감각이 평소보다 훨씬 증폭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시각이 증폭되어 3D같이 입체감을 느끼기도 하고 약간 왜곡 될 수도있고 청각이 증폭되어 평소에 들리지 않던 박자까지 들을 수 있게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음악하는 사람들이 유독 대마를 많이 흡연하는 이유가 이 효과 때문...
또한 미각이 증폭되어 평소보다 훨씬 맛있게 느끼게 되며, 촉각도 어느정도 바뀌면서 민감해질수도 있고 혹은 바람이 기분좋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웃음에 대한 제어능력이 상실되기 때문에 별거 아닌거에도 킥킥대며 웃으며 한번 웃음이 터지면 잠시동안 멈출 수 없을만큼 웃기도 합니다.
운동능력은 심하게 저하되기 때문에 보통 누워있거나 앉아 있는게 전부이며 특히 처음 흡연할 때는 피크타임인 1~2시간 때에 몸을 가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적으로는 더 맑아지기 때문에 잠이 드는것은 아니며, 이런저런 잡생각, 망상등을 하게되는데 그것이 현실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대마를 흡연하고 과거에 대한 회상이나 아니면 망상들을 하는 등의 경험담이 외국 포털사이트에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또 Pain killer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가벼운 복통이나 근육통, 두통에 투여하면 고통이 경감되는 효능이 있다고 하구요.
또 침샘이 억제되어 입이 바싹 말라 보통 흡연자들은 갈증을 많이 느끼게 되어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물이나 음료를 마시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기억력이 감소되는 단점들도 있습니다. 자기가 하던말을 까먹거나 30초전에 얘기했던 주제들을 잊어버리는 일들이 있고..
결론적으로 정량을 사용한다면 사람을 편히해주고 감각을 예민하게 하는 등의 효과를 지녔지만 많은 양을 흡연하면 상당히 좋지 못한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것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어디에 있던 단 0.1g도 소지, 흡연등 완전한 불법이기 때문에 시도하시면 안된다는 것!